[브랜드평판] 여행사 브랜드 2018년 4월 빅데이터 분석....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인터파크투어
2018년 4월 여행사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인터파크투어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14개 여행사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8년 3월 1일부터 2018년 4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0,018,59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여행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브랜드의 확산 크기로 측정된다.
2018년 4월 여행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하나투어, 모두투어, 인터파크투어, 노랑풍선, 여행박사, 참좋은여행, 내일투어, 한진관광, 온라인투어, 자유투어, 레드캡투어, KRT여행사, 롯데JTB, 보물섬투어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하나투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334,320 소통지수 1,210,692 커뮤니티지수 703,2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48,277로 분석되었다.
2위, 모두투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657,760 소통지수 678,036 커뮤니티지수 1,161,5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97,388로 분석되었다.
3위, 인터파크투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572,320 소통지수 203,637 커뮤니티지수 97,9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3,932 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4월 여행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하나투어가 1위를 기록했다. 하나투어 브랜드는 하나투어그룹(HANATOUR SERVICE INC) 은 1993년 설립된 여행 종합 기업으로, 전세계 20여만 개 여행상품을 전국 8,000여개의 협력여행사, 온라인 포털 등의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는 종합 여행 홀세일러이며 종속회사를 통해 특화된 시장을 위한 여행알선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18년 4월 여행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하나투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다양하다, 좋다, 떠나다'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해외여행, 국내여행, 일본'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57.53%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기업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여행사 2018년 4월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하나투어, 모두투어, 인터파크투어, 노랑풍선, 여행박사, 참좋은여행, 내일투어, 한진관광, 온라인투어, 자유투어, 레드캡투어, KRT여행사, 롯데JTB, 보물섬투어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